"'LG 이지 TV' 전용 리모컨에는 '헬프' 버튼을 추가했다. 헬프 버튼을 누르면 TV 시청 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전 시청 상태로 자동 복구해 TV시청을 재개할 수 있다"
LG전자 백선필 TV상품기획담당은 25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시니어 맞춤형 TV인 'LG 이지 TV' 설명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헬프 버튼을 추가해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고객이 쉽게 해결 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서비스센터로 접수된 시니어 고객의 TV관련 문의 중 70% 이상이 단순히 TV조작의 어려움에 대한 것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시니어 맞춤형 TV인 LG이지 TV를 신규 개발했다.
시니어 특화 기능 강화를 위해 홈 화면도 단순화 했다. 백 담당은 "이미지TV 홈 화면은 라이브 방송을 기본으로 켜지도록 하고 화면 하단에는 즐겨 찾는 앱 3개와 주요 편의 기능 앱 약 10개만 배치해 단순화 했다"라며 "글자 크기도 기존 웹OS 홈 화면 대비 키워 가독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LG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과 협업해 'LG 버디' 기능을 탑재했다.
백 담당은 "TV 설치 시 기사 도움으로 자녀의 카카오 계정을 친구로 추가하면 TV에서 사진·영상 공유와 유튜브 링크 전송이 가능하다"라며 "카카오 영상통화 기능도 탑재돼 TV화면으로 가족과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다"고 했다.
또 리모컨의 '헬프'기능을 세 번 연속으로 누르면 카카오 친구들에게 도와달라는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를 받은 자녀는 카카오 앱을 통해 TV 일부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채널 변경, 앱 실행 등 간단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아울러 미리 알람을 설정하면 TV가 특정 시간에 약을 먹거나 화초 물 주기 등의 일정들을 알려준다.
LG전자는 오는 29일 신제품을 출시한다. 65형과 75형 두 가지 모델이며 가격은 각각 276만9000원, 386만9000원이다.
백 담당은 "시니어가 어느 정도의 가격과 기능을 선호하는 지 다 조사해 이번 제품을 마련했다"며 "향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시니어 전용 TV를 내놓을 계획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에 시니어가 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은 커질 것으로 본다"며 "현재 북미와 일본 등 시니어 인구가 많은 선진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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