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 2025 현장에서 공개된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는 단순 게임화가 아닌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업의 결과물이었다.
◆글로벌 확장을 향한 선택
"다양한 러브콜이 있었지만, 원작의 분위기와 캐릭터를 가장 깊이 이해한 곳은 컴투스였다."
'도원암귀' 제작위원회 하라구치 유키 PD는 25일 TGS 2025 현장에서 열린 미디어 단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번 협업의 배경에 대해 "개발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IP 확장 과정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원작은 일본 모모타로 설화를 재해석한 인기 만화로, 누적 발행 부수 400만부를 돌파했다. 지난 7월 애니메이션 방영까지 이어지며 인기를 확대한 가운데, 게임화 프로젝트는 IP 확장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았다.
◆전략성과 팬덤 확장 강조
이번 신작 RPG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는 턴제 전투에 기반해 전략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동원 컴투스 PD는 "두 개의 부대를 조합·배치하는 방식으로 깊이를 더했다"며,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면서도 팬덤층이 원하는 전략적 긴장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김필종 컴투스 아트 디렉터는 "턴제 RPG에서 보기 드문 넉백이나 피격 방향 요소를 구현했다"며, "카메라 앵글을 다양화해 동일 스킬도 색다르게 보이도록 연출에 공을 들였다"고 소개했다.
하라구치 PD는 "원작 팬은 물론 처음 접하는 게이머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팬덤과 신규 유저를 동시에 끌어들이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애니메이션과의 동시 효과
TGS 출품 시점은 애니메이션 방영과 맞물려 전략적 효과를 노린 선택이다. 이동원 PD는 "지난해부터 참가를 검토했지만,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에 맞춰 이번에 공개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며, "IP의 확장성과 게임의 완성도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무대라 감회가 크다"고 말했다.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애니메이션 1기가 끝난 후에도 인기는 이어질 것"이라며 "원작의 매력을 충분히 흡수하는 게임으로 만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라구치 유키 PD는 인터뷰를 마치며 "도원암귀는 이제 일본을 넘어 글로벌 무대를 바라보고 있다"며, "컴투스와 함께라면 세계 팬덤과 소통하는 IP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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