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네이버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플랫폼 결합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넥슨과 네이버는 30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와 플랫폼 경쟁력을 결합해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플랫폼 융합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넥슨과 네이버는 방대한 유저 데이터를 활용해 일상과 게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1단계로 유저 계정과 결제 데이터를 통합해 공동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며, 이후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개인화된 게임 콘텐츠 노출, 네이버 게임 관련 콘텐츠와 넥슨 게임 연계, 네이버 플랫폼 내 게임 플레이 및 결제 기능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검토한다.
또한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과 연계한 지식재산권 협업과 공동 콘텐츠 운영도 추진할 예정이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더욱 풍부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네이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게임이 일상에 더욱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양사가 플랫폼과 콘텐츠 생태계를 온오프라인 전반으로 확장하고 고도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넥슨과 네이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협업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국내 게임 및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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