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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M News] 롯데렌터카·타이어뱅크·투루카

30일 서울 중구 소재 호텔신라에서 열린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인증패 수여식에서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KMAC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롯데렌탈

◆롯데렌터카, KCSI 렌터카 부문 10년 연속 1위

 

롯데렌탈은 2025년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낸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소비자의 실제 구매·이용 경험을 기반으로 ▲전반적 만족도 ▲평가 요소별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 등을 종합해 지수를 산출한다.

 

올해 롯데렌터카는 종합 점수 87.8점을 기록하며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3가지 평가 항목 모두 산업 전체 평균 및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 관점에서 혜택을 제공해 온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게 롯데렌탈의 설명이다.

 

세종시 새마을회 김영제 회장(왼쪽부터),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세종시 최민호 시장, 타이어뱅크 김종배 대표이사,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상혁 회장이 9월 30일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에 위치한 세종시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기증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타이어뱅크, 추석 맞아 세종시에 온정 나눔

 

타이어뱅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세종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타이어뱅크는 지난달 30일 세종시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 참여, 조손가정 및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명절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배 타이어뱅크 대표이사를 비롯해 최민호 세종시장, 임채성 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 150여 명이 참석했다. 타이어뱅크는 사과, 배 등 과일과 제수용품, 직접 빚은 송편으로 구성된 추석나기 물품 박스를 세종시 내 어려운 이웃 400여 가구에, 사전에 전달을 완료했다.

 

투루카 리턴프리 이용 관련 데이터.

◆투루카, 인천공항 인근 20대 이용 57% 최다

 

휴맥스모빌리티의 카셰어링 브랜드 투루카는 편도형 카셰어링 서비스 리턴프리의 올해 1~8월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거점이 인기 출발지와 도착지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공항 인근 거점을 이용한 고객 중 20대가 57%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40대(17%)와 30대(15%)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 공항 리무진이나 공항 철도 대신 편도 카셰어링을 선택하는 젊은 층의 새로운 이동 패턴을 보여준다.

 

리턴프리는 차량을 빌린 후 목적지 근처 어느 거점이든 반납할 수 있는 편도형 카셰어링 서비스다. 특히 공항 이용 시 짐이 많거나 새벽·심야 이동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전체 이용의 54%가 심야 시간대(00~04시)에 집중되어 대중교통 공백 시간의 핵심 대안으로 자리 잡았다.

 

안종형 투루카 공동대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공항 접근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리턴프리가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새벽 출국이나 심야 입국 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편리한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루카 편도 카셰어링 서비스는 수도권에서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T 앱을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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