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국민와인 '일팔육오'…韓 한정판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출시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왼쪽부터)1865 비러브드 소비뇽 블랑, 1865 비러브드 카베르네 소비뇽. /금양인터내셔날

와인 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은 대표 국민와인 1865가 한국 한정판인 '1865 비러브드 에디션(1865 Special Edition Beloved)'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865 비러브드 에디션는 와인 인텔리전스 브랜드 인지도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한국시장에서 가장 사랑 받는 와인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고 있다"며 "포도 선별부터 양조 전 과정에 걸쳐 최고의 품질 기준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1865 수석 와인 메이커는 모든 오크 배럴을 직접 시음해 단 1%의 배럴만을 엄선해 1865 비러브드로 블렌딩했다. 카베르네 소비뇽, 소비뇽 블랑 2가지로 출시되며, 한국의 미를 살린 보자기 패키지로도 만나볼 수 있다.

 

레이블에는 한국 전통의 오방색과 문살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인간,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은 디자인으로 한국적인 미를 와인에 녹여냈다. 특히 1865를 한글로 '일팔육오'로 적어내 한국적인 감성을 더했으며, 그 아래 '10년동안 한국이 사랑한 와인(Celebrating a decade as Korea's favorite wine)'이라는 설명 문구를 강조했다.

 

국민와인이라 불리는 1865 와인은 출시 초기부터 '18홀을 65타에 쳐라'는 문구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골프 와인'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에도 와인 입문용 와인 및 와인의 정석 타이틀을 기반으로 폭넓은 마케팅활동을 전개해오며,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FC서울 공식 스폰서십 등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865 셀렉티드 빈야드 카베르네 소비뇽이 국민와인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셀렉티드 콜렉션, 프렐루전 등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1865 비러브드 에디션 카베르네 소비뇽, 1865 비러브드 소비뇽 블랑은 전국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