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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고령층 등 대상 국산콩 소비촉진 박차

지난 1일 전북 부안에서 열린 '국산콩 활용 고령층 영양개선 캠페인' /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국산콩 소비 촉진에 나섰다. 5일 aT에 따르면 공사는 최근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가 진행 중인 '국산콩 활용 고령층 영양개선 캠페인' 지원을 위해 최근 전북 부안의 다온복지센터를 찾았다.

 

aT는 이번 방문에서 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국산콩 시식행사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국산콩의 영양적 가치와 수입콩과의 차이 ▲국산콩 제품 시식·시음 ▲일상 식단에 활용 가능한 조리법 등을 체험했다. aT는 두유, 두부스낵, 콩강정 등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aT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 섭취 부족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더 나아가 국산콩 섭취 확대를 통해 농가 소득 증진 및 국산콩 소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국산콩 생산자 단체인 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의 김대식 회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김 회장은 "국산콩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농가의 소득을 높이는 중요한 작물"이라며 "농림축산식품부와 aT의 캠페인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웃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산콩 영양교육과 소비 홍보 추진 행사는 이번 부안 캠페인을 포함해 전국 복지관, 경로당 등에서 고령층 2천여 명과 노인시설 영양사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8월 시작으로 10월 하순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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