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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복구율 20% 넘겼지만…공무원 비보 속 일부 서비스는 중단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가전산시스템 장애가 일주일째 이어진 2일 서울의 한 주민센터에 일부 민원처리 제한이 안내되고 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기준 화재로 장애가 발생한 시스템 647개 중 1등급 업무 21개를 포함한 총 112개 시스템이 복구됐으며 주민센터에서는 IC 주민등록증 등 일부 민원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서비스가 복구돼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 /뉴시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멈췄던 행정정보시스템의 5분의 1가량이 정상화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4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장애가 발생한 전체 정보시스템 647개 중 20.1%에 해당하는 130개의 복구를 마쳤다고 발표했다. 복구된 시스템에는 우선순위가 높은 1등급 시스템 21개가 포함됐다.

 

이날 오전 기획재정부 국문 홈페이지와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등이 정상화되면서 대부분의 대국민 서비스가 재개됐다. 정부는 지난달 26일 대전 본원에서 발생한 화재 이후 모든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하지만 연일 이어지는 복구 작업 과정에서 전날(3일) 행정안전부 소속 담당 공무원이 세종청사에서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대응 인력의 근무 시간을 조정해 휴식을 보장하고 심리 상담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체국쇼핑의 데이터 복구를 위해 4일 오전 8시부터 9일까지 서비스 운영을 잠시 중단한다고 알렸다. 서비스는 10일부터 다시 이용할 수 있으며, 중단 기간에는 네이버쇼핑, 롯데홈쇼핑 등에서 우체국쇼핑 특별전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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