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글로벌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KCN에 '배틀그라운드'와 '미메시스'를 추가해 글로벌 수익형 캠페인을 전개한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크리에이터 협력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에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와 렐루게임즈의 신작 '미메시스'를 신규 추가하고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KCN은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 등 크리에이터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화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직접 참여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수익형 생태계를 경험하게 된다.
대표 IP '배틀그라운드' 캠페인은 오는 17일 트위치콘 개최를 기점으로 아메리카, 유럽,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일부 국가에서 한정 진행된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해시태그 #PUBGxKCNSquad를 사용하고, 주 1회 이상 관련 콘텐츠를 제작·홍보해야 한다. 또한 고유 코드를 입력한 서포터가 일정 기간 내 게임 내 결제를 진행하면, 크리에이터는 캠페인 기준에 따라 수익을 배분받는다.
신규 합류한 '미메시스'는 AI 기술을 접목한 4인 협동 공포 게임으로, 언제든 팀원 중 한 명이 '미메시스'로 드러날 수 있는 설정 속에서 긴장감과 심리전을 동시에 요구한다. 미메시스 캠페인은 얼리 액세스 출시일인 27일부터 시작되며, KCN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전용 포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초기 런칭 단계에 함께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뮤니티 확산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KCN은 크리에이터가 단순 홍보를 넘어 글로벌 게이머와 직접 연결되는 수익형 생태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타이틀과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 성장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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