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서울시와 함께 가을맞이 한강 드론쇼·바비큐 페스타를 열어 도심 속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카카오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가을을 맞아 서울시와 함께 한강 드론 라이트쇼와 서울 바비큐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서울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심형 축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강 드론 라이트쇼는 오는 18일 저녁 8시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린다. 1200여 대의 드론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를 활용해 가을 피크닉을 즐기는 라이언과 춘식이 등 다양한 이미지를 하늘 위에 구현한다. 음악과 함께 연출되는 라이트쇼는 관람객들에게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25일과 26일에는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서울 바비큐 페스타가 진행된다. 캠핑 콘셉트로 꾸며진 현장에는 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조형물, 포토존이 설치돼 시민들이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팝업 부스 '카카오프렌즈, 서울가을'에서는 한정판 굿즈 증정과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며, 피크닉 매트·보냉백·담요 등 가을 테마 상품도 함께 판매된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부산 광안리 드론쇼, 부산시티투어 '춘식투어' 등 오프라인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온 바 있다. 지난 5월 한강 드론쇼에는 2만2000여 명, 7월 부산 광안리 드론쇼에는 4만9000여 명이 참여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드론 라이트쇼와 바비큐 페스타를 통해 도심 속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 축제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는 지역과 협력해 팬들과 시민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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