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백두대간권 6개 시·군(김천시, 영주시, 상주시, 문경시, 예천군, 봉화군)과 함께 백두대간 산림관광 공동마케팅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첫 공동마케팅 행사로는 오는 25일부터 '경북 백두대간 트레일6 챌린지'가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백두대간 6개 시·군의 아름다운 자연을 따라 걸으며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경북 백두대간 트레일6 챌린지'는 백두대간 산림관광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핵심 콘텐츠로, 6개 시·군을 순회하며 총 6회에 걸쳐 1,200명 규모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경북 백두대간권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지역 간 공동마케팅을 통해 백두대간이 대한민국 산림관광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코스는 10~15km 내외로, 약 4시간 30분 이상 오르막과 좁은 길이 포함된 중상급 수준의 트레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전문 트레킹 매니저의 안내에 따라 시작점부터 도착 지점까지 전 구간을 안전하게 완주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록 경쟁보다는 '완주 그 자체'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지역별 상징을 담은 퍼즐형 스티커가 제공된다. 모든 코스를 완주해 6개 조각을 모으면 백두대간 지도가 완성되고, 완주 기념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조현애 경북도 산림자원국장은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도전과 체험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경북도가 시·군과 함께 백두대간을 대한민국 산림관광의 중심지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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