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고객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국민 3명 중 1명이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수준이다.
2017년 4월 영업을 시작한 케이뱅크는 고객이 2019년 4월 100만명, 2021년 5월 500만명, 2024년 3월 1000만명을 넘었다. 영업 개시 후 500만명까지 4년 1개월, 이후 1000만명까지 2년 10개월, 다시 1500만명까지는 약 1년 반이 걸리며 고객 증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후 매월 평균 26만명가량이 새롭게 유입되며 고객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고객유입이 늘어난 이유는 케이뱅크가 올해초 개인사업자 시장 집중을 선언한 영향이 크다.
케이뱅크의 개인사업자 고객은 지난달 200만명을 넘어서며, 2023년 말 100만명 수준에서 1년 9개월 만에 두 배로 늘었다. 같은 기간 전체 고객 중 개인사업자 비중도 9%에서 14%로 확대됐다.
또 파킹통장 플러스박스는 은행권 최고 수준의 금리를 지급해 지난해부터 약 7조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앱에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쌓인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지금 이자받기' 기능과 하루 기분을 입력하는 '기분통장' 서비스로 꾸준히 인기를 끌며 고객 확대에 기여했다.
케이뱅크는 최근 국내 1위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와 실명확인 입출금계정 제휴를 1년 더 연장했다. 케이뱅크와 업비트는 5년간 이어온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가상자산거래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같은 편의성을 앞세워 법인 가상자산 시장에서도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1500만 고객 달성은 금리 경쟁력과 디지털 혁신, 생활 속 편리한 사용자환경(UI/UX)이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서비스 혁신과 AI 기반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 모두가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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