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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대, AI·e커머스 융합 마케팅 전문 인력 교육 성료

사진/경남대학교

경남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9월 30일 오후 1시 마산여성인력센터 302호 강의실에서 'AI·e커머스 융합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비학위 교육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경남대 RISE사업단 평생교육지원센터의 G-10 비학위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말부터 9월까지 총 112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업했다.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AI 콘텐츠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 ▲e커머스 마케터로 나뉘어 운영됐다. ▲상품 기획 ▲상세 페이지 제작 ▲온라인 광고 ▲AI 마케팅 자동화 등을 중점 분야로 영상 편집·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 등 4대 콘텐츠 마케팅 실전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경희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기초 과정 훈련생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에서 실제 취업 및 창업을 위해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요구가 특히 높게 나타났다"며 "경력 단절 여성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의 고부가가치 직종 진입을 돕기 위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19명은 현재 참여 중인 경남대 RISE사업단 창업 동아리 및 지역 혁신 주체 연계 공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질적 창업 과정을 경험하며 예비 창업자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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