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가족센터가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는 주민 화합의 장을 연다. 오는 10월 31일 예주예술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일곱 번째 무지개 콘서트'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공연으로, 다채로운 무대와 감동의 선율이 어우러진 특별한 밤이 될 전망이다.
이번 콘서트는 (사)경북북부권문화정보센터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후원하며, 지역사회의 문화역량을 집결한 다층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영덕군가족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공연팀과 지역예술인이 무대를 채우며 예술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무대로 꾸며진다.
공연의 시작은 식전 무대로 장식된다. 고향사랑기금을 통해 운영되는 '토닥토닥 영덕문화센터 유아발레팀'이 무대를 열고, 관내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초등 치어리딩'과 다문화가족 자조모임의 필리핀 전통춤 공연이 뒤를 잇는다. 또한 초등·중등 학생들로 이루어진 '얼~쑤! 풍물단'이 흥겨운 가락으로 공연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본 공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로 구성된 '골든에이지 합창단'의 합창, 독창, 중창 무대가 준비돼 있다. 가족 단위로 활동하는 '무지개 합창단'과 '초등 보컬팀', '초등 댄스팀'도 무대에 올라 세대 간 어울림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블루아라 합창단'과 '영덕군여성합창단'이 각기 다른 색깔의 합창곡을 통해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로는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뮤지컬배우 정영주가 특별출연해 감성 가득한 무대를 선사한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을 위한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지역상품권 50만원권을 포함해 다양한 상품권과 가전제품 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돼, 문화 향유와 함께 푸짐한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서트는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영덕군가족센터는 공연을 통해 문화로 소통하고 세대를 잇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