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16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 작가와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M2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홍장현 작가와 A1M2의 특별한 시너지를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복잡한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촬영에 몰두하는 홍장현 작가의 모습을 담았다. 그는 소니의 A1M2로 다양한 콘셉트의 감각적인 패션 화보를 촬영하며, 카메라 뒤에서 사진에 대한 고뇌와 열정을 보여준다.
사진을 시작한 지 올해로 23년차를 맞은 홍장현 작가는 국내외 패션계의 사랑을 받는 한국 대표 포토그래퍼다. 그는 여러 셀럽과의 패션 화보는 물론 어쩔수가없다, 검은 수녀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아가씨 등 인상적인 영화 포스터를 촬영한 바 있다. 소니와는 2024년 Alpha 1을 시작으로 A1M2까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홍장현 작가는 "내 영감의 원천은 결국 삶"이라며 "내가 오늘 무엇을 보고, 며칠 전에 무엇을 먹었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가 무의식 속에 쌓여 있다가 작품에 드러난다"고 말했다. 이어 "상업 사진가로서 상업적 요구와 시대 기록이라는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기에 그 균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상의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것을 거부하지 않는 태도가 지금의 시대를 담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A1M2의 인공지능 기반 오토포커스 기능을 높이 평가했다. 인물 촬영 시 모델의 움직임이 많을 때 포커스에 신경쓰지 않고 모델과의 호흡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한 팀이 중요시하는 톤의 재현, 피부 표현, 텍스처 표현 등 원하는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어 소니 카메라를 신뢰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에 등장한 A1M2는 약 501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최신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최신 AI 프로세싱 유닛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포착하며, Alpha 9 III의 사전 캡처 기능으로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는다.
홍장현 작가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소니코리아 카메라 유튜브 채널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와 소니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됐으며, 향후 인터뷰 영상도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