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는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공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2011년부터 매년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국내 대표 SNS 소통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했다.
평가 항목은 ▲콘텐츠 품질 ▲매체 간 연계성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으로 구성되며, 1차 정량평가와 2차 전문가·사용자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 기관을 결정한다. 특히 국민 참여 평가가 반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경기관광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 참여 유도, 공공기관 신뢰도 제고 등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공사는 현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경기도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시리즈를 운영 중이다.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에 이어 인기 먹방 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2'를 비롯해, 외국인 대상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동반 여행 콘텐츠 '갱RG', 그리고 AI 캐릭터 '달G'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폭넓은 시청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 채널은 '경기관광 GPT 추천 여행코스', '경기도 갈지도',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여행정보를 꾸준히 게시하며 팔로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강조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과 콘텐츠 혁신을 추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트렌드와 세대별 관심사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경기도의 차별화된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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