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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화군, ‘2025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특판전’ 성료

이번 특판전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공식 캐릭터 '백두랑이'를 활용해 기획된 콜라보 장바구니(콘셉트: "백두랑이랑 장보러 와~")를 대표 굿즈로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봉화군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한 '2025년 홍보특판전'이 10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대표 캐릭터와 연계한 기념 굿즈 마케팅이 눈길을 끌며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봉화군과 사단법인 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2025 봉자페스티벌' 기간인 지난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2025년 봉화군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특판전'을 개최했다.

 

이번 특판전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공식 캐릭터 '백두랑이'를 활용해 기획된 콜라보 장바구니(콘셉트: "백두랑이랑 장보러 와~")를 대표 굿즈로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플리마켓과 연계한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3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판전 현장을 찾은 방문객 중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이들에게는 ▲봉화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상품 소개 안내서 ▲콜라보 굿즈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됐다. 이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참여 유도 효과도 거뒀다.

 

또한 9월 체결된 봉화군과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간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지역의 기업 제품을 공동 기념품으로 구성해 지역 간 교류와 협력 기반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특판전은 군과 수목원,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함께한 협업 모델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 확산의 성과를 동시에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 기관이 상생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가치상생장터'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앞에서 매주 금·토·일 운영하며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와 판촉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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