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군수 김광열)이 수산식품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생성형 AI 실습 교육을 열고, 지역 산업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기업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콘텐츠 제작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실질적 효과를 높였다.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지난 15일 강구정보고등학교 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에서 관내 식품기업 관계자 15여 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덕군이 지원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지역 육성 사업 '영덕 수산식품기업(氣UP) 드림데이(Dream Day)'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에는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유인숙 지도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생성형 AI 기술의 개요 △AI 기반 정보 수집 및 요약 △콘텐츠 제작 실습 등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된 교육은 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중심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강구정보고등학교 학생들이 교육에 함께 참여해, 디지털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의 기업 대표자들과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학습을 도운 것이다. 학생들과 지역 기업 간 세대 협력이 이뤄진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그 이상의 의미를 남겼다는 평가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생성형 AI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도구"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 기업들이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AI를 마케팅에 효과적으로 접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