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손병복)이 가족 간 유대와 소통을 위한 따뜻한 한마당을 마련했다. 놀이와 체험을 통해 가족이 함께 뛰고 웃으며 지역사회의 정서적 결속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은 지난 10월 18일 남울진국민체육센터에서 제4회 울진군가족문화축제 '우당탕탕 가족운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김진숙)가 주관해 가족 간 소통을 촉진하고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울진군 내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참여해 2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함께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이어달리기, 협동풍선달리기, 미션릴레이 등 가족 단위 팀 경기를 통해 협동심을 발휘했으며, 전통 연 만들기와 가죽 키링 만들기 등 체험 부스도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웃음 가득한 하루를 보내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리고, 기념품과 경품을 통해 뜻깊은 추억을 남겼다.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유대감을 다진 가족들은 "함께하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느끼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축제에는 한울원자력본부가 기념품을 후원하며 의미를 더했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원전의 계속운전과 부지 내 건식저장시설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동행의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가족운동회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협력이 더욱 돈독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