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로 너드하우스 북촌에서 '2025 시군구 연고 산업 육성 사업 성과 보고회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연고 산업 육성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남해군·의령군·함양군이 공동 참여해 '삼지향(三之香)'을 주제로 3개 지역의 특산물과 먹거리를 소개했다.
삼지향은 세 지역의 고유한 맛과 멋, 지역 기업 이야기를 담았다는 뜻이다. 행사장에는 남해 흑마늘가공품·수제식품, 의령 망개떡·표고버섯·쌀빵, 함양 전통주·항노화 건강식품 등 46개 기업 제품이 전시됐다. 시식·체험·스토리 연출을 결합한 홍보공간으로 구성해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3일간 북촌 일대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방문했으며 참여 기업들은 현장에서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제품 경쟁력을 점검하는 기회를 진행했다.
경남TP는 지난해 의령군 단독 팝업 스토어를 성수동 서울숲 아뜰리에에서 개최해 지역 먹거리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 바 있다. 전국 테크노파크 중 최초로 시도한 지역 연고형 팝업 스토어로 우수 사례 벤치마킹 대상이 됐으며 올해는 참여 지역을 늘려 공동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켰다.
김정환 경남TP 원장은 "올해 팝업 스토어는 남해·의령·함양이 함께해 경남의 맛과 멋을 한자리에서 보여준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마케팅·판로 지원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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