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수능 대박 기원" 식품업계, 수능 한정 제품 출시하고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가 수험생 응원을 위한 수능 상품을 공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가 수험생 응원 마케팅에 한창이다. 브랜드별로 수능 한정 제품을 출시하고, '행운'과 '합격'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를 전개하며 수험생들에게 달콤한 응원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대표 간식 '홈런볼'에 수능 콘셉트를 더한 한정판 제품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선보였다. '홈런'이라는 단어처럼 노력의 결실과 합격의 순간을 상징하며, 올해 수능 응시생 수(약 50만 명)에 맞춰 50만 개만 한정 생산했다.

 

패키지에는 홈런볼의 마스코트 '로(Ro)'가 '대박기원', '합격기원' 문구와 함께 응원을 전하는 디자인을 입혔다.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한 '네 인생은 홈런' 캠페인도 마련했다. 전국 수험생과 학부모, 선생님 등 누구나 응원 사연을 남기면 해당 학교 전체에 홈런볼을 선물하는 '모두의 홈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 양파링 수능응원 패키지 /농심

농심은 동그란 모양으로 '정답'을 상징하는 양파링에 '수능 응원 패키지'를 입혔다. 이번 한정판은 100만 봉 한정으로 약 한 달간 판매된다. 농심은 공식 SNS를 통해 수험생 응원 사연을 받아 고3 학급에 직접 양파링을 전달하고, 자사몰에서는 수험생용 기획세트와 할인 이벤트도 운영한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OPEN YOUR LUCK'을 콘셉트로 'LUCK-KEY(럭키) 찹쌀떡 세트'와 '행운 담은 전통 엿' 등을 출시했다. 찹쌀떡 세트는 고구마·흑임자·백앙금·단팥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열쇠와 클로버를 형상화한 패키지로 '합격의 문을 여는 행운'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인기 케이크를 수능 응원 버전으로 선보이며 클로버 피크와 메시지를 추가해 특별함을 더했다. 뚜레쥬르는 11월 13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신제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18% 할인 판매한다.

 

뚜레쥬르가 합격 기운 담은 '수능 시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CJ푸드빌

스타벅스 코리아도 '네잎클로버'를 주제로 한 '수능 응원 상품'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대표 신제품 '찰떡같이 합격파이'는 찰떡 속에 헤이즐넛 크림을 채우고 초콜릿으로 코팅해 찰떡같이 붙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외에도 '클로버 샌드 쿠키', '핑거 초콜릿 세트', '파베 초콜릿' 등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보온 도시락, 보온병 등 수험생 실사용 제품도 마련했다. '클로버 써모스 보온 도시락'에는 합격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참이 달려 있으며, '클로버 JNL 보온병'은 이중 잠금 장치로 휴대성을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 시즌은 단순한 소비 이벤트가 아니라, 브랜드가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시기"라며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운을 전하는 '따뜻한 마케팅'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