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틱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리더 유아이패스가 구글 제미나이 모델을 기반으로 음성 대화를 지원하는 '유아이패스 대화형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복잡한 코딩이나 수동 작업 없이도 자연어 음성을 통해 자동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기업의 생산성과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AI 에이전트와의 텍스트 기반 상호작용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이나 공식 문서 작성에는 적합하지만, 즉흥적 상황 대응에는 한계가 있었다. 유아이패스는 음성 상호작용을 도입함으로써 맥락과 감정이 반영된 협업형 AI 소통 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예측이 어려운 업무 상황에서도 AI가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대화형 업무 지원이 가능해졌다.
유아이패스의 대화형 에이전트는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사용자가 음성 명령만으로 자동화를 실행·구축·관리할 수 있게 한다.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하거나 프로세스 관리자가 워크플로우를 설계할 때처럼, AI가 업무의 의도와 맥락을 이해해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자동 음성 인식 정확도가 높고, 여러 언어를 지원하며, 필요한 도구를 실시간으로 호출해 빠르게 처리한다.
아울러 감정 인식 기반 대화 기능과 능동형 오디오 기능을 탑재해, 모델이 스스로 응답 여부를 판단하고 보다 인간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대화를 구현했다.
그레이엄 쉘든 유아이패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음성은 인간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소통 방식이며, 이제 자동화 과정에서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유아이패스 플랫폼에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와 제미나이 모델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은 실시간 음성을 통해 자동화를 실행하고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통해 AI 자동화를 일상 업무 속에서 직관적이고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이클 거스텐하버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 제품관리 부사장은 "생성형 AI의 첫 번째 물결이 개인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면, 다음 물결은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혁신에 관한 것"이라며 "유아이패스와 같은 파트너들이 제미나이 모델을 통해 인간의 언어를 정교한 자동화 워크플로우로 전환하며, AI 비즈니스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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