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2일 경자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직원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 감동 민원 서비스 실천과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마련됐다.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민원 응대 과정에 필요한 친절함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외부 민원 응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2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민원인의 만족을 끌어내는 친절의 의미와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나만의 긍정 서비스 실천법이 교육의 핵심 내용이었다.
교육 특징은 이론에 머물지 않고 직접 체험하는 실습에 중점을 뒀다는 점이다. 민원인과 진심으로 대화하는 방법, 민원 담당자의 마음 관리, 긍정화법 연습 등 실제 상황을 반영한 실습을 통해 참여 직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진정한 친절의 의미를 알 수 있는 계기였으며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를 현장에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청장은 "친절은 민원 응대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다가가며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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