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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승강기안전공단, 고객 만족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24일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고객 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불만 처리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국제 표준이다. 고객 의견을 수집·분석하고 경영 활동에 반영하는 체계를 갖춘 기관에 부여된다.

 

공단은 전사적 고객 만족 문화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취득했다. 정부에서 2년 연속 민원 처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점, 고객불만민원협의체 운영을 통한 대응력 강화,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확립한 민원 처리 대시보드 시스템 구축, 고객 응대 역량 생활화를 위한 매월 CS 퀴즈 프로그램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성균 이사장은 "이번 고객 만족 경영 시스템 인증은 고객의 목소리를 실질적 경영 개선의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공단의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국민이 만족하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만족 경영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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