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고객 통합 앱 'U+one(유플러스원)'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 앱은 기존 고객센터와 멤버십 앱으로 나뉘어 있던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화형 AI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U+one 출시는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철학 'Simply. U+'의 일환이다. 복잡한 절차를 줄이고 고객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앱에서는 통신 상품 가입, 요금 확인, 멤버십 혜택 등 고객 여정 전반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8개로 나뉘어 있던 메뉴를 'MY', '스토어', '혜택' 3개로 단순화했으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러스' 탭과 AI 검색 탭을 추가했다.
AI 검색 기능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고객이 질문하면 대화하듯 원하는 정보를 안내하고 관련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멤버십 기능 역시 출석체크, 영화 예매, 쿠폰 추천 등 인기 혜택을 메인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U+one은 베타 테스트 단계부터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사용성을 개선했다. 이용자들은 요금·이용내역 확인과 혜택 탐색이 쉬워졌다는 긍정적 평가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앱 출시를 시작으로 'Simply. U+' 철학을 전사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U+one을 통신을 넘어 일상·커머스·콘텐츠·구독 등으로 확장해 슈퍼앱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출시 기념으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U+one과 함께 이루는 2025 버킷리스트', '모두의 쿠폰', 'Simple.lab'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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