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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와 업무 협약 체결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27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아고다와 관광 교류·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은 오후 5시 30분 박형준 부산시장과 앤드루 스미스 아고다 공급 부문 수석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은 부산에서 올해 첫 개최되는 제1회 글로벌 도시관광 서밋(10월 27~29일)과 연계해 열렸다.

 

아고다는 600만 개 호텔과 휴가용 숙소, 13만개 항공 노선, 30만개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글로벌 OTA로 국내에서도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양 기관은 아고다의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공동 통합 마케팅을 비롯해 시장별 수요와 관광객 선호를 고려한 테마형·맞춤형 관광 상품 공동 기획, 부산 관광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 부산은 8월까지 누적 외국인 관광객 235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단기간 200만 명 돌파에 이어 최단기간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8월까지 관광지출액은 6594억원으로 역대 최고를 달성했으며, 9월 폐장한 해수욕장 누적 방문객도 2198만 명으로 코로나 이후 최다 기록을 세웠다.

 

앤드류 스미스 수석 부사장은 "26개국 39개 언어로 부산의 관광자원을 전 세계 여행객에게 소개하고 더 많은 이가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부산이 세계적인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아고다와 협력해 부산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외국인 관광객이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고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기술력, 부산의 풍부한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를 결합해 부산 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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