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잘파세대 매출 최대 114%↑" 홈플러스, '솥솥' 1주년 행사

모델들이 30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델리 코너에서 '솥솥' 강정 출시 1주년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솥솥' 강정 시리즈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로 불리는 10~20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9일부터 올해 10월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솥솥을 주요 품목으로 하는 강정류 10대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114%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매출도 25% 상승했다. 대부분의 홈플러스 대형마트 인근에 학교가 있는 점도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 1년간 솥솥 누적 판매량은 155만팩을 넘어섰다. 1분에 약 6개, 시간당 약 354개가 팔린 셈이다.

 

솥솥은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블랙 홈플런 행사 기간인 다음달 5일까지 전품목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0% 할인을 적용하면 모든 솥솥 메뉴를 각 1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다. 솥솥 외 다른 강정 메뉴도 멤버특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솥솥 메뉴는 총 4종이다. 가장 판매량이 많은 '솥솥 한판닭강정'은 국내산 청양고추와 조청쌀엿을 넣어 깊게 끓인 매콤달콤한 소스가 특징이다. 리뉴얼한 '솥솥 버라이어티닭강정', 신메뉴인 '솥솥 고소허니닭강정', '솥솥 달콤간장닭강정'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솥솥 1주년 신메뉴는 판매 데이터와 고객 상품평 분석을 통해 단짠, 매콤달콤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맛을 제대로 구현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기업회생절차 중임에도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낮추고 보다 맛있는 한끼 메뉴를 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쏟고 있으니,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델리 메뉴를 만나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