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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한유원, 버즈니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추가 지원나서

AI 기반 숏폼 콘텐츠 생성 솔루션 제공…교육·컨설팅도

 

(왼쪽 세번째부터)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추대동 소상공인디지털본부장, 버즈니 남상협 대표 등 관계자들이 MOU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유원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AI 기술 전문기업 버즈니와 손잡고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추가 지원한다.

 

31일 한유원에 따르면 버즈니와 협약을 통해 한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버즈니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숏폼(Short-form) 콘텐츠 생성 솔루션을 제공해 이들이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제품을 마케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컨설팅 등도 제공해 디지털 역량 강화도 함께 지원한다.

 

버즈니가 제공하는 AI 숏폼 생성 솔루션 'VISKIT AI'는 짧고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작해 자금과 인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상품과 브랜드 홍보에 필요한 콘텐츠를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유원 이태식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과 동시에 온라인 판로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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