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경기도와 함께 진행한 '2025 경기도 소공인 박람회'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G-Fair Korea 2025' 내 경기도 소공인관에서 열렸으며, 리빙·뷰티·테크·식품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에 우수 소공인 기업 68개사가 참여했다.
또한 경기도 공정경제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소공인연합회는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소공인 지원정책과 협력 프로그램을 안내해 현장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영어·일본어·중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 곳곳에 코디네이터를 배치해 해외 바이어 상담과 민원 응대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10월 30일과 31일 이틀간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했다.
경기도주식회사와 협업해 운영한 라이브커머스에는 총 8개사가 참여, ▲파미농원 강황가루 ▲엘티전자 루미온 포스터 ▲스틸아트 건조대 ▲다디 커플 잠옷 등 14개 제품을 선보이며 실시간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에 앞서 8월 15일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소장가치전(展)' 기획전을 운영,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활용한 소공인 제품의 홍보 및 판로 확대 기회도 마련했다.
김민철 경상원 원장은 "이번 2025 경기도 소공인 박람회는 도내 소공인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돕는 실질적인 출발점이 되었으며, 온라인 스토어와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통해 디지털 판로 확대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도와 유관기관이 협력해 소공인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고, 소공인들이 디지털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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