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롯데몰 서호점에서 '2025년 베트남-경남 K-Food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경남도가 주최하는 첫 대규모 해외 농식품 팝업 스토어형 마케팅 행사다. 단순 홍보가 아닌 현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경남도는 도비 1억 1800만원을 투입해 도내 농식품 기업의 현지 시장 테스트와 판매 활로 개척을 돕는다. 경남 지역 14개 농식품 업체가 신선 과일, 건조 식품, 음료, 주류 등 총 42개 품목의 K-Food를 선보인다.
행사는 현지 소비자 반응 마켓테 스트, 현장 판매전, 방문객 대상 불닭 챌린지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현지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 상담회도 열어 경남 농식품 기업의 수출 계약과 유통망 확보를 지원한다.
경남 홍보 캐릭터 '벼리'에 K-Pop 테마를 결합한 홍보 부스도 운영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이정곤 농정국장은 "베트남은 젊은 인구층과 한류 열풍으로 K-Food 수요가 높은 유망 시장"이라며 "이번 팝업 스토어로 경남의 우수한 농식품을 베트남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즐김으로써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 농식품 수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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