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4~5일 이틀간 경기 과천 바로마켓에서 '농부가바로팜 팝업장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6일 aT에 따르면 이 팝업장터는 온라인에서 활동 중인 농가와 꾸러미 판매 농가를 직접 소개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3대째 포도를 재배하는 청년농가, 제주에서 유기농 감귤을 재배하는 농가, 천안의 60년 전통 배 농가 등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생산자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온라인에서 쌓은 신뢰를 오프라인 현장으로 확장하며 활기찬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aT는 이 같은 행사를 통해 온라인 농가에게는 소비자와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바로마켓 장터에는 신규 농가 입점으로 활력을 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 참여 농가는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판매하다가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니 반응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aT의 기운도 유통이사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신뢰하고 이익이 되는는 유통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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