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가 '2025 경기관광공사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채널 운영' 프로젝트로 '제33회 한국PR대상' 공공기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올해로 33회를 맞은 국내 대표 PR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수행된 PR 프로젝트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해 대상 및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1일 열린다.
경기관광공사는 변화하는 관광객의 취향과 니즈에 주목해 '세분화된 타깃'을 핵심 전략으로 삼고, 반려인·가족 여행객·청년·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공감과 몰입도를 높이며 대중과의 접점을 확장했다.
영상 포맷 또한 AI, 예능형, 체험형, 정보전달형 등으로 다양화해 롱폼과 숏폼을 유기적으로 운영했다. 대표 콘텐츠로는 유명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2〉, 외국인 대상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AI 캐릭터 '달G'를 활용한 쇼츠 시리즈 등이 있다.
이번 수상은 경기관광공사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공사는 지난 10월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지난해에도 '앤어워드', '올해의 SNS' 등 주요 PR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경기 관광의 매력을 대중 친화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국민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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