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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제6회 김해의생명축제 & 제2회 김해의료박람회 성료

사진/김해시

김해시가 주최한 '제6회 김해의생명축제'와 '제2회 건강도시 김해의료박람회'가 지난 7~8일 이틀간 롯데가든파크에서 열렸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Gimhae Biohealth Summit & Expo'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의생명·의료기기 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건강·과학 체험 행사이자 건강도시 김해의 비전을 나누는 자리였다.

 

올해는 시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행사장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대규모 정원형 공원인 롯데가든파크로 옮겼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었다.

 

첫날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국내 의료 전문가 매칭 캠프, IR/VC 투자 매칭 데이, 의생명 산업 전문가 세미나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열렸다. 일본과 중국, 태국, 베트남 등에서 온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김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류 기회를 진행했다.

 

이틀간 롯데가든파크에서는 50여 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과 병원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체험존, 건강 퀴즈, 말타기 VR 체험, 어린이 과학 상상그리기 대회 등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될 만큼 시민 관심이 높았다.

 

진흥원이 마련한 디지털 헬스케어 체험존은 실제 거실과 안방을 재현한 공간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활용 시나리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인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대 흐름에 맞춘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KidZania GO!'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신생아 케어, 119 소방대, 한의사, 치과의사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생명과 건강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었다. 어린이 과학 상상그리기 대회는 5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우수작 44건에 대한 시상식이 현장에서 이뤄져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김종욱 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로 기업과 시민, 의료 기관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했으며 김해 의생명 산업의 중요성과 미래 가능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김해 의생명산업과 글로벌 시장을 연결하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병원과 기업 간 상생 협력을 촉진하고, 시민에게 의생명 산업 인식을 높일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의생명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건강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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