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연말을 맞아 시민 참여형 현장 홍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모금액은 7억 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전체 모금액을 넘어섰고, 안성시는 이를 기반으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월 9일 열린 '안성맞춤마라톤대회' 현장에는 약 4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념 풍선이 배부되었고, 많은 참가자가 풍선을 들고 마라톤 코스를 완주하며 '기부로 하나 되는 안성'이라는 메시지를 현장에 전했다. 가족 단위 참가자와 청년층 등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홍보에 동참했다.
안성시는 앞서 10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반도체대전(SEDEX)'에도 참여해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는 안성시의 산업 역량과 지역 특산품도 함께 홍보하며 수도권 방문객과 기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인지도도 넓혀가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소중한 기부금은 지역 곳곳의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더욱 따뜻하고 발전하는 안성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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