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실적으로 매출 1조5800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56.5% 각각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과 음료 사업은 판매 호조를 보이며 성장했지만 뷰티 사업은 부진했다.
우선 생활용품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7% 증가한 5964억원의 매출과 42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일리 뷰티 브랜드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고급 구강관리 브랜드 '유시몰'은 국내 H&B스토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견조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고, 더마 두피관리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북미 온라인 채널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5125억원, 영업이익은 626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 17% 커졌다.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제로콜라, 에너지음료, 스포츠음료 등의 수요가 늘었다. 또 주요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면서 매출 성과를 거뒀고 이와 함께 각종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영업이익도 크게 개선했다.
반면 뷰티 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5% 줄어든 4710억원에 그쳤고 영업손실은 588억원으로 적자를 냈다.
면세점을 중심으로 고강도 전통 채널 재정비 작업을 본격화하면서 면세 매출 비중이 큰 폭을 줄면서 전체 매출을 끌어내렸다. 특히 LG생활건강은 주력 브랜드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대규모 물량 조절에 나섰다.
다만 CNP, VDL, 힌스 등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기초 및 색조 브랜드에서는 꾸준히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뷰티 사업의 재정비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며 "새로운 리더십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 제고와 중장기 실적 회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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