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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국내 의료AI 연합체(MAA), '라이프 네트웍스' 본격 전개..."브랜드 모델은 배우 지진희"

배우 지진희가 '라이프 네트웍스'를 소개하고 있다. /국내 의료AI 연합체(MAA)

국내 의료AI 연합체(MAA)가 '라이프 네트웍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전속 브랜드 모델로 배우 지진희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탁은 인공지능 기반 건강 플랫폼 '라이프 네트웍스'의 인지도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배우 지진희가 '라이프 네트웍스'를 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국내 의료AI 연합체(MAA)가 운영하는 라이프 네트웍스는 여러 병원과 장비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분석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정보와 일상 활동 기록을 제공하면 분석 결과를 언제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인공지능으로 분석한 데이터 가치가 개인에게 돌아오는 선순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국내 의료AI 연합체(MAA)는 각종 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하기 위한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과 초기 검증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참여 기업은 국내 의료·바이오 및 인공지능 기업들로 HLB, 셀바스AI, 메디아나, 제이엘케이, 폴라리스 AI 파마, 한컴위드, 한미사이언스 등이 있다. 각 기업은 임상시험 데이터, 생체신호, 의료 영상, 보안 등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쏟는다.

 

국내 의료AI 연합체(MAA) 관계자는 "배우 지진희의 지적인 이미지가 라이프 네트웍스가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갖춘 신뢰성을 강조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일상 속 건강 데이터가 '기분 좋은 보상'이 되는 '라이프 네트웍스'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펼치는 등 한국 시장에서 검증을 거친 뒤 단계적으로 글로벌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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