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청송군, 사과축제서 역대 최대 10억 원 판매 실적 기록

'청송 ~ 다시 푸르게, 다시 붉게'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청송사과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주최한 제19회 청송사과축제가 대성황 속에 막을 내렸다. 약 10억 원의 사과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축제로 남았다.

 

군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청송사과축제'가 역대 최대 규모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송 ~ 다시 푸르게, 다시 붉게'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축제는 청송사과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전국 각지에서 몰린 관광객들은 사과 시식과 체험, 농특산물 구매에 참여하며 지역의 풍요로운 가을을 만끽했다.

 

특히 사과 판매 부스에서는 약 10억 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해 축제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13년 연속 수상한 청송사과의 브랜드 가치와 품질에 대한 신뢰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방문객들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청송사과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반기며 현장을 찾았고, 이러한 소비는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더했다는 평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많은 이들에게 각인된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농업과 관광이 함께 성장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