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의 '하동핫플페스타' 팝업 스토어가 3일간 2만여 명이 찾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지역 대표 관광지 60곳을 소재로 한 하동핫플페스타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와 온라인 챌린지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하동별맛축제장에서 진행된 팝업 스토어는 '하동핫!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꾸며졌다. 관광지, 다원, 카페, 로컬 스토어 등 60개 명소를 소개하는 전시존과 포토존을 통해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하동 여행 플레이리스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LP감성 포토존, 다양한 차를 맛보는 티 플레이존, 자연 테마 드로잉 클래스 등이 마련됐다. 'LP코스터 키링과 컵받침', '하동핫플 머그컵' 등 한정판 기념품 증정과 SNS 인증샷 이벤트도 젊은 층의 참여를 이끌었다.
온라인 챌린지는 오는 30일까지 '댓글 챌린지'와 '리뷰 챌린지'로 운영된다. 댓글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하동핫플 공식 계정의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참여되며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핫플레이스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리뷰 챌린지는 방문자나 제품 구매 경험자가 대상이다. 인스타그램에 '#하동핫플페스타업체명' 해시태그를 달거나, 블로그·유튜브에 리뷰를 올린 후 하동핫플 홈페이지 게시판에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인스타그램은 네이버페이 1만원, 블로그·유튜브는 2만원 상당 상품권을 추첨으로 준다. 우수 리뷰 선정자에게는 최대 10만원 상금이 추가 지급된다.
당첨자는 오는 12월 5일 하동핫플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발표 후 1주일 이내 개인 정보 제공 동의 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하동의 아름다운 여행지와 로컬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였으며 온라인 챌린지는 하동의 숨은 명소와 지역 상권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핫플레이스와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