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지난 12일 미국 하와이 1호점인 CU 다운타운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5월 BGF리테일 하와이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기업 WKF Inc.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Hawaii LL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C)을 통해 미국 편의점 시장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하와이는 연간 10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 휴양지로, BGF리테일은 K-컬쳐 트렌드와 현지화 요소를 결합한 2세대 글로벌 점포 포맷을 기획했다.
하와이 1호점인 CU 다운타운점은 약 70평 규모로 호놀룰루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다. 매장 인테리어, 유니폼, 상품 패키지 등 점포 전반에 하와이 예술가 Sig Zane이 디자인한 하와이안 아트 패턴을 적용해 현지 감성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해당 점포는 K-food meets Aloha 콘셉트로 K-편의점의 특색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PBICK 존을 마련해 김부각 등 K-푸드와 생활 밀착형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아이스드링크 델라페 파우치 음료도 상시 판매한다. 또한 연세우유 크림빵, 노티드 도넛, 피마원 하이볼 등 CU의 히트 상품과 하와이 CU에서만 판매하는 CU프렌즈 굿즈 존도 운영한다.
간편식은 K-original(전주비빔 등), K-fusion(유명 셰프 협업 한식 퓨전), Local flavor(스팸 무스비 등) 세 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또한 현지 커피 수요를 겨냥해 유명 로스팅 전문점 Island Vintage Coffee와 협업한 즉석 커피와 원두를 선보인다.
K-라이프스타일 상품군도 강화했다. K-뷰티 특화 존에서는 마스크팩, 선블럭, 틴트 등 40여 종의 화장품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즉석에서 한강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 라이브러리, 떡볶이 밀키트 등 K-분식 조리 공간과 즉석 사진 키오스크도 설치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진출을 위해 지난 5개월간 파트너사인 WKF에게 물류 운영 및 식품 제조 등 유통 인프라 구축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 Time-PLU 시스템 등 리테일 테크를 도입해 운영 효율성과 식품안전 신뢰도를 높였다.
BGF리테일은 CU 다운타운점을 시작으로 와이키키 해변 등 주요 관광지와 상업지구, 주거지를 중심으로 출점할 계획이며, 향후 3년 내 50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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