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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셀트리온, 유럽서 주력 바이오시밀러 3종 입지 구축..."처방실적 1위"

셀트리온.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글로벌 핵심 제약 시장인 유럽에서 처방 실적을 기반으로 주력 제품 입지를 확립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부터 항암제까지 자사 대표 바이오시밀러 3종이 처방 1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IV(정맥주사제)'와 '램시마SC(피하주사제)'의 점유율은 69% 수준이다. 유럽 주요 5개국인 영국, 스페인 등에서는 각각 87%, 80%에 달하는 높은 처방량이 나타났다.

 

'램시마SC' 단독으로도 프랑스 34%, 독일 29%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 다른 주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는 유럽에서 26%의 점유율로 출시 이후 처음 처방 1위에 올라섰다.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제 '베그젤마'는 영국 55%, 프랑스 34% 등 주요국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에서 2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방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 '허쥬마'와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처방도 이어지고 있다. 각각 32%, 30%의 점유율로 선두권에 있다.

 

셀트리온은 이러한 성과에 대해 올해 초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입찰 수주가 이뤄진 후 제품 처방으로 실질적으로 이어지면서 지표에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을 내놨다. 특히 셀트리온이 독자 구축한 직접판매 체제를 통해 현지 병원, 약국 등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의 판매 전략이 시장 점유율 상승에 주효했다.

 

실제로 셀트리온이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한 유럽 매출은 9757억원으로 전년 동기 7947억원 대비 23% 커졌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셀트리온만의 제품 경쟁력과 직판 역량을 바탕으로 주력 제품들이 유럽 처방 1위를 기록하며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기존 제품들의 판매 성과가 신규 출시 제품들로 확산될 수 있도록 유럽 내 직판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을 동시에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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