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KT&G 유튜브 구독자 10만 넘어…10개월 만에 270% 증가

KT&G가 공식 유튜브 구독자 10만을 넘기며 실버버튼을 받았다. /KT&G

K-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며 대한민국의 문화 경쟁력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T&G가 전통 제조기업의 이미지를 넘어 콘텐츠 시대에 걸맞은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KT&G는 유튜브 채널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내부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하는 등 구성원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KT&G의 공식 유튜브 채널 '케인싸'(KT&G INSIDE)는 지난 10개월 동안 약 8만 7천 명의 신규 구독자가 유입되며, 기업 채널로서는 드물게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0월 기준 구독자 수는 14만여 명으로 올해 1월 대비 약 270% 증가했다. 이 같은 성장에 힘입어 케인싸는 최근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KT&G는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케쥐나 칭칭나네' 시리즈가 있다. 해당 콘텐츠는 개그우먼 엄지윤이 회사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만나 'KT&G 송'을 제작하는 등 참신한 내용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후 217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강지영 아나운서가 진행하고 있는 '케쥐학 개론'은 경영, 경제, 시사 이슈를 재밌고 알기 쉽게 풀어내 구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KT&G는 지난해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7월에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 대기업 유튜브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속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혁신을 통해 KT&G는 전통 제조기업을 넘어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T&G는 콘텐츠를 통해서도 기업 문화를 혁신하고 있다. 단순한 사내 이벤트를 넘어 구성원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의 참여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 삼성역 인근에서 KT&G 그룹사 구성원들이 참여한 사내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열렸다.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66개 팀이 출전해 약 3개월간의 예선을 거쳐 최종 4팀이 결승 무대를 치뤘고, 임원이 구성원과 한 팀으로 참여하는 이벤트 매치 등을 진행하며 세대와 직급을 초월한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이 대회는 경쟁을 넘어 구성원 간 유대감을 높이는 '즐기는 조직문화'의 모범사례로 볼 수 있다.

 

또한 KT&G는 국내 주요 명사를 초청해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9월, 최태성 역사 강사를 초청해 '혁신'을 주제로 강연을 열었으며 지난달에는 '트렌드 코리아'의 저자 김난도 교수를 초청해 국내외 소비 트렌드와 산업 변화를 분석했다.

 

KT&G 측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대외 소통뿐 아니라, 구성원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며 "창의적 콘텐츠와 열린 조직문화를 축으로 삼아 '함께 성장하는 기업', '소통으로 진화하는 기업'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