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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시 박동식 시장,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8위 기록

사진/사천시

사천시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경상도 지자체장 부문에서 박동식 시장이 8위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박 시장은 민선 8기 초선 시장임에도 TOP 10에 진입하며 주목받았다. 김장호 구미시장, 배낙호 김천시장과 함께 초선 시장으로 상위권에 올랐으며 경남권 TOP 10 지자체장 가운데서는 유일한 초선이다. 짧은 재임 기간에도 명확한 정책 추진력과 소통 리더십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이다. 기존 빅데이터 분석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거친다. 트렌드, 미디어, 소셜, 긍정, 부정, 활성화, 커뮤니티, 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경상도 지자체장을 대상으로 2030만 8000건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해 진행됐다. 박 시장은 트렌드 지수, 긍정 지수, 커뮤니티 지수 등에서 고른 점수를 받으며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차지했다.

 

사천시는 항공우주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대형 사업들과 시민 참여형 소통 행정이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박 시장의 현장 중심 리더십과 행정 개선 노력이 브랜드 지수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결과는 사천시의 항공우주 특화도시 전략이 전국적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경남 기초지자체 가운데 사천시가 산업 미래 전략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온라인 긍정지수를 기록한 점도 주목된다.

 

박 시장은 "사천시를 아끼고 함께 만들어 주는 시민들의 힘 덕분에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사천의 미래 산업 경쟁력 강화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16년 4월 설립됐으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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