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가 스마트관광 플랫폼 '인천e지'의 올해 성과를 정리하고 가맹점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스 어워즈를 열었다. 시와 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플랫폼 중심으로 확장하기 위해 민간 파트너와의 공동 성과를 제도화할 계획이다.
행사는 12일 인천시민애집에서 개최됐다. 2025 인천e지 파트너스 어워즈에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를 비롯해 인천e지 가맹점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올해 인천e지 앱을 통해 제공한 다양한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과를 설명하며 플랫폼 확장 방향을 공유했다.
공사는 모바일 할인쿠폰 이벤트와 스탬프투어 그리고 축제 연계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 폭을 넓혔다. 그 결과 인천e지 앱 기반 지역 쿠폰 사용 건수는 7만 건에 이르렀고 누적 다운로드는 32만 건을 기록했다. 회원 수는 12만 명까지 확대됐으며 가맹점은 461개로 늘었다. 전년 대비 모든 항목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며 플랫폼의 성장세가 확인됐다.
이 같은 실적은 공공 관광앱 운영의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인천e지는 '2025년 지방공공기관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통시장 기반 모바일 스탬프투어 등 지역 상권과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한 운영 방식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어워즈에서는 스마트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가맹점 6곳이 선정됐다. 수상 부문은 우수 파트너상 3곳과 인천e지 스타트상 3곳이다. 이어 진행된 특별 강연에서는 미디어스퀘어 안정모 대표가 소상공인의 브랜드 전략과 고객 관리 방식에 대해 강연해 호응을 받았다.
유지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인천e지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소상공인 파트너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천e지를 통해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 지역 상권이 상생하는 구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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