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서 창립 95주년 기념식…"더 치열하게 혁신 도전, 글로벌 시장서 경쟁력 입증"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가 창립 95주년을 맞아 "2030년은 100주년의 해, 글로벌 톱10 도약이라는 목표를 향해 모두가 한 방향으로 나아가자"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14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회사는 전날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창립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신영수 대표 등 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 사업장과 해외 법인 임직원들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함께했다.
신 대표는 기념사에서 "올해는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역량을 집중한 해"였다며 "주 7일 배송체계를 중심으로 한 '오네(O-NE)' 사업의 본격적인 확장, TES기반 생산성 혁신, 수송·운송 체계 재정비 등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CJ대한통운의 지향점은 '고객이 원하는 것은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해결하는 물류 기업'"이라며 "더 치열하게 기술 혁신에 도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자"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구성원과 경영진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타운홀 형태로 진행됐다. 신 대표는 올해 사업 성과와 개선 과제를 공유하고, 중기 경영전략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질의에 직접 답하며 회사의 변화와 비전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기근속자와 성과조직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10년부터 35년에 이르는 장기근속자 413명에게 특별휴가와 포상이 지급됐다. 이어 성과조직 포상제 'CJL Awards'에서는 매일오네(O-NE) 서비스 기회를 적극 확대한 영업본부 영업1담당 2팀 등 총 23개 조직이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최대 10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도전적 시도를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실패상'도 함께 수여됐다.
행사 후반부에는 신 대표와 신입사원이 함께 100개의 헤리티지 퍼즐 조각으로 이뤄진 'Vision Wall'을 완성하며 2030 글로벌 톱10 달성을 향한 의지를 다졌다. 헤리티지 일일 퀴즈, 추억 사진 공모전, 릴레이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도 사전 운영됐다.
물류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CJ대한통운은 올해 주 7일 배송 브랜드 매일오네(O-NE)를 중심으로 새벽배송과 당일배송 등 서비스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AI 기반 운송 플랫폼 '더 운반'과 자동화 풀필먼트 확장을 통해 이커머스 물류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TES 물류기술연구소에서는 AI·로봇·데이터 기술을 현장에 적용해 생산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글로벌 부문은 관세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현지 계약물류 사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형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초국경 이커머스(CBE) 생태계 경쟁 우위를 공고히 했다.
한편 1930년 조선미곡창고로 출발한 CJ대한통운은 95년간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근대화를 이끌어온 국내 대표 물류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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