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지스타2025] 방준혁 의장, 2년 연속 현장 방문… “이용자가 혁신의 출발점”

넷마블·코웨이 방준혁 의장이 지스타 2025 현장을 직접 찾아 개발자와 이용자 의견을 청취하며 신작 점검에 나섰다. 방 의장은 지난 14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넷마블 부스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관람객과 소통하며 최신 산업 동향을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

 

방 의장은 지난해 지스타에서 5년 만에 현장을 다시 찾은 데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방문했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개발진을 직접 격려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올해 방문에서는 먼저 벡스코 제1전시장 야외 광장에 마련된 'SOL: enchant' 부스를 찾았다. 방 의장은 긴 대기열을 직접 체험하며 이용자들과 대화를 나눴고, 이벤트 운영 상황을 세밀하게 확인했다. 이후 넷마블 전시장 부스로 이동해 '이블베인',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몬길: STAR DIVE' 등 주요 출품작을 직접 플레이하며 관람객 반응을 체크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방준혁 의장은 시연존 곳곳에서 이용자 목소리를 듣고 개발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할지 개발진과 직접 논의했다"며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피드백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방준혁 의장은 "게임산업의 미래는 이용자와 함께 호흡하는 현장에 있다"며 "유저와의 직접 소통이 곧 혁신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개발자들이 창의적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