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올해 3분기 8884억 원의 매출과 38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6%, 영업이익은 14.4% 증가했다. 누적 기준으로도 매출 2조 5210억 원, 영업이익 689억 원을 올리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 식품사업의 신제품 효과와 단체급식 부문의 안정적 확장, 해외사업에서의 신규 매출 창출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국내 식품제조유통 부문은 식물성 지향 제품과 실온·HMR 신제품 판매 증가로 매출이 4254억 원(전년 대비 +5.5%), 영업이익이 288억 원(+16.7%)을 기록했다. B2B 사업도 어린이집·학교 등 기존 채널의 성장과 신규 채널 확보로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풀무원다논은 그릭요거트 성장이 두드러졌다.
식품서비스유통 부문은 신규 사업장 안정화와 공항·휴게소 채널 회복으로 매출이 2610억 원(+8.5%), 영업이익은 148억 원(+42.2%)으로 큰 폭 성장했다.
해외사업은 미국과 중국 법인이 실적을 견인했다. 미국법인은 두부 제품 신규 매출처 확보 및 면류 B2B 공급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5.9% 증가했다. 중국법인은 회원제 채널 성장과 냉동김밥·면류 등 냉동 카테고리 호조로 매출이 23.7% 늘었다. 해외 부문 전체 매출은 17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풀무원은 4분기에도 신제품 효과와 단체급식·해외사업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종헌 경영기획실장은 "국내·해외·서비스 부문의 균형 성장으로 최대 실적을 냈다"며 "미국 신규 매출처 확대와 중국 K-푸드 냉동 제품군 강화로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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