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성원그랜드쇼핑상가에서 진행한 '퀸즈 페스타'가 2000여 명의 시민이 찾으며 성황을 이뤘다.
시는 14일 성원그랜드쇼핑상가 지상주차장 특설 무대에서 '성원그랜드쇼핑 고객 감사 퀸즈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 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 13개 세부 사업 중 '퀸즈 브랜드 강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성원그랜드쇼핑상인회가 주관했다.
1994년 준공돼 올해로 30년 가까이 시민 곁을 지켜온 성원그랜드쇼핑상가는 2016년부터 매해 '퀸즈 데이'를 운영하며 창원 도심권을 대표하는 브랜드형 생활 시장으로 성장해왔다. 올해는 '와인과 맥주가 함께하는 가을밤 축제'를 주제로 음악·패션·체험·먹거리가 결합된 하루 종일 즐기는 All Day 페스타로 확장했다.
행사는 오전 10시 어린이 VR체험 이벤트, 플리마켓, 스케치 전시회로 시작했다. 오후에는 퀸즈 가요제, 하모니카 연주회, 개막식 및 패션쇼가 진행됐다. 저녁 6시부터는 뱅쇼·맥주 시음, 가을밤 콘서트, 경품 이벤트가 열렸다.
이번 페스타의 가장 큰 화제는 '상가 모델 1기'의 패션쇼 데뷔 무대였다. 성원그랜드쇼핑상가가 자체 기획하고 완성한 상인·고객 참여형 무대로, 상가 내 문화센터에서 운영된 모델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상가 모델 1기가 직접 런웨이에 올랐다.
지역 주민들은 성원그랜드쇼핑상가 내 문화센터에서 10주간의 교육과 훈련을 거쳐 무대 위 모델로 데뷔했다. 이들은 상가 내 점포에서 판매하는 의류, 가방, 소품 등을 활용해 '모델도, 의상도, 스타일도 모두 성원그랜드쇼핑의 작품'이라는 콘셉트로 무대를 꾸몄다.
김보경 회장은 "앞으로도 상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시장, 문화와 상권이 함께 성장하는 시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퀸즈 페스타는 상인과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공동체 축제로, 성원그랜드쇼핑상가가 스스로 경쟁력을 높여가는 자립형 전통시장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며 "창원시는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시장을 이끌고, 시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상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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