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온라인브랜드샵 통해 ‘홈스타일’ 서비스 오픈
LG전자가 자사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 가전과 리빙 인테리어를 함께 제안하는 '홈스타일' 서비스를 도입하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고객 경험을 확대한다.
LG전자는 홈스타일을 통해 가전과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를 선별해 제안하고, 제품 탐색부터 구매·상담·시공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브랜드샵 이용 고객들의 리빙 제품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공간 연출 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취지다.
홈스타일에는 ▲놀(Knoll) ▲알로소(Alloso) ▲잭슨 카멜레온(Jackson Chameleon) ▲뮤지엄오브모던키친 등 국내외 400여 개 브랜드와 약 2만여 개 제품이 입점했다. 이 가운데 ▲뽀로(Porro) ▲롤프 벤츠(Rolf Benz) ▲케인 컬렉션(Cane Collection)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독점으로 선보이며 디자인 철학과 제품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LG전자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거실·주방·침실·서재 등 공간별 스타일링 이미지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휘센 에어컨을 설치한 거실에 어울리는 소파·러그·조명 조합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고객은 해당 이미지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문 홈스타일리스트의 1:1 맞춤 컨설팅도 지원한다. 전문 인력이 고객의 공간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가전·리빙 제품을 제안하며,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사 연결도 제공한다. LG전자는 향후 고객 후기·스타일링 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형식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입점 브랜드 주요 제품을 할인 판매하며, 홈스타일 제품과 가전을 함께 구매하면 가전 3%, 가구·조명 최대 10%의 결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8일까지는 'LG 홈위크(Home Week)' 행사도 운영해 주차별 특가, 선착순 쿠폰,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장 전무는 "고객이 가전을 선택하는 순간부터 공간을 완성하는 과정까지 온라인브랜드샵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홈스타일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플랫폼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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