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브랜디드 콘텐츠 '빌드업 육아클럽'을 선보인다.
◆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문화 제안
현대해상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어린이보험 1등 회사로서 보험을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문화를 만들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인'빌드업 육아클럽(Build-up Parenting Club)'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빌드업 육아는 축구의 '빌드업(Build-up)' 개념에서 영감을 얻었다. 차근차근 서로 패스하면서 경기를 풀어가는 팀워크의 축구처럼, 육아도 부모와 아이가 서로 주고 받으며 정답이 아닌 다양한 가능성을 이해하고 '나다운 육아'를 하자는 철학을 담았다.
현대해상의 '빌드업 육아클럽'은 내년 1월 '이토록 찬란한 육아'의 정식 출간에 이어 다양한 캠페인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관련 소식은 현대해상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해상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6월부터 현대해상 공식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양육자들의 고민과 성장의 순간을 담은 인터뷰, 전문가 칼럼, 에세이 등 육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컨텐츠를 선보이며 양육자들로부터 많은 응원과 공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KDB생명이 업무효율 증대 및 체질개선에 나선다.
◆ Perfect Work 100 캠페인 성료
KDB생명은 전사적 역량 결집을 통해 추진해 온 'Perfect Work 100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춰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내부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업무 마인드셋 변화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 ▲업무 효율화라는 세 가지 핵심 방향을 수립해 추진됐다.
KDB생명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혁신적인 업무 문화를 정착시키고 회사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이루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단순히 단기적인 성과를 넘어 내실을 다지고 건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DB생명 관계자는 "'Perfect Work 100 캠페인'은 KDB생명이 변화하는 금융 시장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단단한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라이나생명이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를 성료했다.
◆ 돌보는 가족을 위한 시간
라이나생명은 라이나전성기재단과 함께 지난 11월 10일부터 1박 2일간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성기 자기돌봄캠프는 라이나생명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의 돌봄사업 대표 프로그램이다. 암, 치매, 장애 등의 환자 돌봄 가족들에게 1박 2일 휴식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캠프는 돌봄가족의 심신 회복과 정서적 치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명상과 치유강의에서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돌봄의 무게가 가벼워진 느낌이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사장은 "고객 개개인의 목소리에 집중할 방법에 대해 내부적으로 많이 고민했고, 그 고민 끝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고 돌봄의 힘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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