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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테크 브릿지 2025' 개최…전동화 등 혁신기술 50개 공개

경기도 의왕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된 'Tech Bridge 2025'에서 50개 전동화·모듈 신기술 전시 현장과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관람객들의 모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올해 개발한 모빌리티 신기술 50개를 고객사와 협력사에 공개했다. 전동화와 모듈사업 부문에서 대표적인 연구성과들을 선정했고, 앞으로 이들을 융합한 통합 설계기술도 지속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경기 의왕 소재 전동화연구소에서 '테크 브릿지 2025'를 개최해 완성차 고객사와 부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기술 50개를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테크 브릿지는 '기술을 잇고 주행을 만나다'를 주제로 전동화와 모듈 부문을 통합해 전시했다. 그동안 부문별로 운영했던 전시회를 올해 처음으로 공동 개최했다. 대형 부품인 모듈과 전기차 핵심 부품인 전동화 부문 간 시너지를 통해 수주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모비스는 배터리와 구동 부품 등 전동화 분야에서 28개, 섀시모듈과 운전석(칵핏)·실내 조명·외장 등 모듈 부문에서 총 22개의 신기술을 선보였다.

 

올해 현대모비스 전동화 부문의 우수 연구개발 사례로는 도심형 소형 전기차에 특화된 120kW급 소형 PE(Power Electric)시스템이 소개됐다. 모터와 인버터, 감속기를 통합한 구동시스템으로, 더 많은 적재가 가능하도록 부품의 높이를 낮춘 저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PE 시스템 개발로 중형·대형에 이어 소형까지 전기차 전 차종을 아우르는 구동시스템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전기차의 충전속도를 2배 가까이 높인 신기술도 선보였다. 차세대 22kW급 통합충전제어장치(ICCU)는 고속 충전 시에도 배터리의 전압과 온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이 외에도 섀시 모듈에서는 차량의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저상화 기술과 칵핏 모듈 분야에서는 차량의 전력 소모를 줄이면서도 고휘도를 구현할 수 있는 저전력 LED 기반 실내 무드 조명 제어기와 3D 프린터와 유사하게 금속을 용접 적층해 금형을 만드는 WAAM 기반 사출 금형 기술 등 모듈 제조 상품성 및 제조 경쟁력 향상 요소 기술이 소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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