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시카고 더 마트에 쇼룸 신규 오픈, 북미 시장 접점 확대
LG전자가 미국 시카고 '더 마트(The Mart)'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 쇼룸을 신규 오픈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시카고의 디자인·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에 SKS 신규 쇼룸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쇼룸은 미국 내 나파밸리, 뉴저지에 이어 중부 지역에 구축한 세 번째 거점으로, 연간 수십만 명이 방문하는 더 마트의 입지적 장점을 활용해 B2B·B2C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신규 쇼룸은 총 806㎡ 규모로 세계적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Piero Lissoni)가 설계를 맡았다. 라운지와 전시 공간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구조에 이탈리아 명품 가구·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다. 내부에는 다섯 개의 주방 공간을 포함해 ▲가스·인덕션·수비드 기능을 통합한 '프로레인지' ▲메탈릭 디자인과 다기능 서랍을 갖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카메라 기반 식재료 분석·레시피 추천 기능을 탑재한 '월오븐' 등 핵심 제품들이 전시된다.
시카고 쇼룸은 단순 전시를 넘어 요리·다이닝·미디어아트 등 복합 체험 공간으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초대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LG MAGNIT)'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를 상시 제공하고, 전문 셰프의 쿠킹 클래스와 와인 페어링 등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SKS'는 고급 메탈릭 디자인과 정교한 성능을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한국과 이탈리아에서도 상설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멕시코 '디자인 위크 멕시코 2025', 미국 찰스턴 '푸드앤와인클래식 2025' 등 글로벌 행사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645억 달러(한화 약 93조3500억 원)로 전망된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시카고 쇼룸을 중심으로 글로벌 고객들이 SKS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